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한국국제협력단,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과 MOU 체결

  • 작성일2019-07-31
  • 조회수2,713
- 개도국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공급효율화 사업추진 공동 노력 -


회사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와 7월 31일 성남시 KOICA 본사에서 해외 신재생에너지 및 노후발전소 현대화 사업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신북방 정책 및 우리나라와 개발도상국의 상생발전에 적극 기여하고자 해외 신재생에너지 및 노후 발전소 현대화 분야에서 3개 기관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능과 장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기획단계에서부터 공동으로 사업을 개발하고 이행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회사는 에너지 전문기관으로서 신재생에너지, 노후발전소 에너지 생산 효율화 등에 대한 전문성, KOICA는 다양한 무상원조사업을 통한 한-개도국 간 우호협력 증진에 기여하며 쌓은 신뢰와 사업경험 및 노하우, KIND는 해외인프라 투자에 필요한 재원 조달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3개 기관은 향후 공동으로 기획하고 관리하게 되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의 사업에 대해 각각 다음과 같은 역할을 분담할 계획이다.

     1. 한전기술 : 기술 총괄, 지분참여, SPC 운영, EPC 주관 등
     2. 코이카 : 무상원조(Grant), 지분참여 등
     3. KIND : 금융조달, 타당성조사 지원, 지분참여 등

회사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해외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및 개발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