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업·R&D

수질오염방지설비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수질오염방지설비

한국전력기술은 국내·외 수처리/폐수처리/폐수재이용설비/해수담수화처리에 대한 설계 및 시공을 30여년간 수행했으며, 국내 공공 하수 및 분뇨/축산폐수처리설비에 대한 설계 및 시공의 중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수처리설비

수처리설비

한국전력기술은 국내 원자력발전소, 화력발전소 및 복합화력발전소에 필요한 순수를 생산하는 수처리설비(전처리설비 포함)에 대한 설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수처리설비는 전통적인 수처리방식인 2B3T 뿐만 아니라 Membrane(RO, EDI 등)을 이용한 최신의 수처리기술을 적용한 설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폐수처리설비

기본반응식

한국전력기술은 원자력발전, 화력발전, 복합화력발전 및 일반산업 폐수처리설비에 대한 설계 및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폐수처리설비는 발전소 등에서 발생하는 화학폐수 및 함유폐수를 물리화학적인 처리방법으로 처리하는 설비입니다.

화력발전소의 경우에는 일반 폐수뿐만아니라 탈황 및 탈질설비의 폐수를 처리 할 수 있는 설비에 대한 설계 및 시공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폐수재이용설비

폐수재이용설비

한국전력기술은 폐수처리설비의 방류수를 공업용수 등으로 재이용하는 폐수재이용설비를 설계/시공하고 있습니다.

폐수재이용설비는 최신의 경제적 기술로서 멤브레인(Membranes)을 사용한 전기투석설비(EDR)를 주로 적용하여 폐수처리수 중의 각종 이온을 제거한 후 공업용수 또는 탈황용수 등으로 재이용하고 있습니다.

COD/T-N 동시제거설비

>COD/T-N 동시제거설비

한국전력기술은 COD/T-N에 대해 강화된 환경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폐수방류수 중의 COD/T-N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는 공정을 개발하고 특허를 등록하였습니다.

오수처리설비

한국전력기술은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오수를 다양한 처리공법을 적용하여 설계하였으며 최근에는 막을 이용한 공법을 적용하여 설계·시공하고 있습니다.

하수 및 분뇨/축산폐수처리설비

하수 및 분뇨/축산폐수처리설비

한국전력기술은 발전소 이외의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하수고도처리시설 및 분뇨 처리시설 등 수질오염방지설비의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